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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본 온라인 매장 개업하기!

홈페이지 쇼핑몰 웹디자인 프로그램까지 하나의 솔루션이 필요하신가요!?

by solution online 2024.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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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나요? 만들다 보니 이미지 작업도 필요하더라고요. 좀 더 편한 관리 프로그램 없을까요?

 

홈페이지나 쇼핑몰이나 직접 만들어보려고 도전하신 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큰 결정과 행동력에 찬사를 보냅니다!

 

쉽게 만들 수 있고, 누구나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 개발툴을 많은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imweb, wix, cafe24, clickn, dothome 등등

 

여러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다만 온라인 업무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여러 시행 착오를 겪으실 겁니다.

 

도메인? 이건 뭐지? 이것도 구매를 해야 하네?

내가 만든 홈페이지랑 도메인을 연결하라고?

 

메인에 회사 로고를 넣어야 하는데 화질이 왜 이렇지?

아, 이거 좀 어떻게 안되나?

크몽에 문의했더니 비용이 만만치 않네!?

 

이 상품은 가운데 이미지 넣고 아래에 문구를 넣고 싶은데 위치를 마음대로 할 수가 없네?

 

어라? 이것도 월 결제를 해야 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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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문제? 사용법? 들을 익히고 해결하다 보면

답답하시고 짜증도 나실거라 생각됩니다.

 

현직에 있는 저희도 새로운 서비스의 사용법을 익히다 보면

답답하고 짜증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ㅡㅡㅎ

 

경험이 유무를 떠나 온라인에서 무언가 하나를 만들려면

이곳 저곳, 이것 저것 서비스들을 다룰 줄 알아야 하고 통합해야 된다는 것을

아시게 되셨을 겁니다.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하나의 솔루션처럼 제공해 드리는 곳이

바로 저희 솔루션 온 입니다!

 

솔루션 온 에서는 홈페이지, 쇼핑몰, 웹디자인, 프로그램 제작 4가지의 카테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카테고리에서는

블로그를 홈페이지처럼 만드는 홈페이지형 블로그와

일반적으로 알고 계신 홈페이지를 제작해 드리는데요.

 

홈페이지형 블로그는 아래와 같이

블로그 대문을 이용하여 여러 메뉴를 구성하고 고객이 보다 쉽게

정보를 찾거나 문의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단순 정보 공유와 문의, 예약 정도의 기능만 필요하시다면

적은 예산으로 홈페이지를 하나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는 보통 브랜드 사이트라고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내 회사, 내 상품에 관한 전문적인 느낌의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브랜드 사이트라고 표현하는데요.

 

보급형의 경우 회사 소개, 상품 소개, 문의접수 등

메뉴의 수가 적고 홈페이지에 탑재되는 기능이 적을 때 만드는 사이트로

별도의 서버가 필요없고 개발의 시간이 적게 소요되어

비용도 저렴하고 개발 기간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급형은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그렇다보니 어떤 기능들이 필요한지 기획을 하고

그에 맞게 서버의 스펙을 정하고 사이트의 기능을 구현하고 테스트하고 출시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개발기간과 유지비용 등 많은 시간과 자금이 필요하여

확고한 내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내 고객들을 관리하고

나아가 브랜드를 확장시키는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쇼핑몰은 대표적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추천드립니다.

 

내가 이미 기업의 대표고, 매출도 있고 한다면

개별 쇼핑몰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온라인 진입이 처음이거나 반신반의 한다거나

차후 발생할 수도 있는 리스크를 줄이거나

여튼 자금적 이슈로 인해 쇼핑몰 제작이 머뭇거리게 되신다면

 

일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판매 금액에서 수수료를 제하는데 대략 6% 전후 입니다.

 

처음 시작한 분들께는 1년간 무료 수수료 운영도 진행하고 있어

온라인 시장의 가능성, 온라인 시장 진입에 도움이 됩니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홈페이지 만들어주는 서비스들 입니다.

만들어져 있는 틀에 텍스트, 이미지, 위치 변경 등으로 개발자 없이 혼자서도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일단 틀이 정해져 있어서 내가 원하는대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어느 정도 타협점을 갖고 시작하셔야 하며, 쇼핑몰 개발 비용은 서비스 사용료로 저렴하지만

쇼핑몰에 써야 될 각 종 이미지는 스스로 만들 능력이 없으시다면 비용이 들여 만드셔야 합니다.

영업사원의 역할이 무엇일까요?

회사의 제품, 상품, 서비스를 외부에 알리고 홍보하고 계약이 될 수 있게 하는거죠.

 

상세페이지가 바로 온라인에서의 영업사원 입니다.

내 제품의 역사, 특징, 사용법, 주의사항 등 원래는 영업사원이 방문하여 구두로 설명할 것을

내 쇼핑몰에서 고객이 보고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게끔 하는 역할입니다.

 

그래서 한 개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위해

기획 > 제품 촬영 > 이미지 선택 > 이미지 보정 > 상세페이지 초안 > 검토 > 수정 > 쇼핑몰 게시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되고, 비용도 당연히 발생하며, 기간은 최소 5일에서 1달까지도 소요됩니다.

 

만약 보유하고 계신 이미지가 있다면 제작 기간은 빨라집니다.

온라인 상에 보면 여기저기 이미지도 있고, 영상도 있고 많은 것들이 보입니다.

그런 것들이 배너이며, 배너의 위치에 따라 노출, 광고 효과가 달라집니다.

적절한 배너 이미지와 노출로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로고와 엠블럼은 필수 사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회사, 제품, 서비스를 상징하는 것이고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한눈에 알고 찾게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로고와 엠블럼은 한번 만들면 눈에 보이는 모든 곳에 사용되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다 고려하여 제작이 되고, 비용은 생각하시는 것만큼 저렴하지 않습니다 ㅎㅎ

자동화 툴은 말 그대로 자동화를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상품은 고객에게 메일로 예약 번호를 보내주면 된다 라고 하면

 

원래는 고객이 결제하면 결제 정보에서 고객 성함과 이메일 주소, 그리고 어떤 상품인지 확인하고

메일을 작성하여 전달해 드리겠죠.

 

이 과정을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되게끔 만드는 것 입니다.

실시간으로 결제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것은 쉽지 않고

한번에 모아서 처리한다고 해도 한순간 누락이 되면 매출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비용이 들더라도 내 시간 절약과 리스크 감소를 위해 제작하는 것이 자동화 프로그램 입니다.

관리 프로그램은 앞서 설명드린것과 중복되긴 합니다.

다만, 단순 정보 확인이나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시간이 많은 프로그램 입니다.

 

자동화와 관리는 별도로 운영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내가 아직 제품이 많지 않거나 매출이 많지 않다면

서비스 하나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규모가 조금 있거나 아니면 앞으로 있을 예정이라면

미리 준비하고 테스트하고 실전에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은 타이밍 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고객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내 홈페이지를 쇼핑몰을 제품을 볼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을 생각중이시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바로 지금! ㅎㅎ

 

 

궁금하신 사항, 문의/견적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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