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사업 온오프라인 가이드

개인 사업자 온/오프라인 가이드 1 - 시작

solution online 2024. 1. 23. 22: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이 글은 개인 사업을 생각하시고 계신 예비 대표님들, 이제 막 시작하신 대표님들을 위해

제가 경험하고 실제 사용해 본 각 종 온/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홈페이지 제작, 부동산업을 해보면서

사업자 개설부터 사무실 구하기, 로고만들기, 광고하기 등 최대한 무자본으로

시작하고 운영해 본 것이 많습니다.

 

어디가서 사업해 봤다고 말하기도 부끄러울 수준의 상황이지만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알아봐도 친절하지 않은 여러 상황을 많이 경험했고,

혼자만의 힘으로도 극복해 보려 했지만 안되는 것들도 참 많았습니다.

 

온라인 시대라고 해서 각 종 정보와 방법을 검색해 보고, 문의해 보셨겠지만

극도로 친절한 곳은 그들만의 이익을 위하고, 대부분은 불친절한 곳들이 많죠.

 

물론 모든 곳들이 부정적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찾는 과정이 힘들고 오래 걸릴 뿐이지요.

어떤 분들은 금방 잘 만나시지만 저는 대부분의 것들이 오래 걸리고 힘든 부분이 많았습니다.

 

사업을 하려고 생각하시거나 시작하셨다면 어쨋든 온라인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실제 사업을 해보면 오프라인의 힘이 온라인보다 더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내가 오프라인에서 뛰는 동안 24시간 돌아가는 온라인도 요즈음은 필수 요소이긴 합니다.

 

그래서 온라인과 관련하여 각 종 전화광고, 전단, 배너광고 등을 보시고

내가 잘 모르고, 시간이 없으니 믿고 맡기셨을텐데요.

아쉽게도 진정성을 가지고 진행해 주는 곳을 만나기가 쉽지 않으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내가 잠을 안자더라도 내 손으로 기본은 구성해 보겠다!

내 남는 시간에 어떻게든 준비하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온라인 서비스하면 기본적으로 갖추는 것들에 대해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온라인 서비스는 정말 방대하고 무궁무진 합니다.

저 역시 모든 종류를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시간이 날 때 올릴 예정이라 업데이트가 빠르진 않을 겁니다 ㅎㅎ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