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사무실 개업 이전

공인중개사 사무소 개설 - 등록증 수령

solution online 2023. 6. 15. 20:32
728x90
반응형

 

공인중개사 사무소 개설 - 등록증 수령 입니다!

개설 신청 후 문제 없이 진행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옵니다!

오오오!!!

무언가 두근 거리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고 ㄷㄷ;;

 

왜 걱정되냐고요?

막상 계약서를 쓰는 상황을 생각하니

과연 실.수. 없이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분양할 때 계약서를 써봤지만

이제는 제 이름을 걸고 써야 되니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ㅎㅎ

 

여튼 개설 신청한 정보에 문제가 없으면

등록증을 수령하라는 문자가 옵니다

 

문자 보시면 준비해야 될 사항도 친절히 정리해서 알려주시고요.

 

저 문자를 받고 약 1시간 뒤

공인중개사 협회에서도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 내용이 길어서 따로 첨부드리진 않을게요 ㅎㅎ

 

조금 무서운 부분이 있었는데

문자가 와서 한참 읽고 있는데

전화가 오더라고요.

 

오후 6시가 넘은 시간이였는데도

안내 연락을 해주시는구나...

 

문자 내용 다시 안내하기 위해서 전화 주셨다고 하셨고요.

공제가입과 협회 회원 가입 안내를 해주셨고,

통화 중에 바로 진행 가능하다고 하셨지만

인터넷으로 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여.기.서.

보증보험 또는 공제가입을 어디로 해야 하는가!?

 

공인중개사 협회 말고 다른 보증기관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송파구 내에 했기 때문에 서울SGI에서도 가능했는데요.

 

다소 고민을 했지요.

공인중개사 협회 안내로는 협회에 공제가입과 회원가입을 하면

여러 혜택(계약, 실무, 법률 등의 상담)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이 혜택을 내가 원하는대로 받을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였습니다.

 

그런데 해보지 않고는 모르는 것이고,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서울SGI와 공인중개사협회

두 곳을 놓고 고민한 이유는

사실 비용 때문 입니다.

 

공인중개사협회에 가입하면

248,000원이 소요되고요.

 

서울 SGI는 못찾았어요 ㅠㅠ

작년까지 1억원 보증 기준으로는

협회가 198,000원

SGI가 110,000원

이라고 나오더라고요.

 

올해부터 보증이 2억원으로 변경되서

비용이 올랐는데요.

그래도 SGI가 더 싸지 않을까...

 

일단은 공인중개사협회가 있으니

협회에 가입하고 경험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협회에 가입했습니다!

 

협회에 가입시 공제만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협회 가입비 50만원

공제 248,000원

회비 매월 6,000원

이 소요 됩니다.

 

가입비와 공제는 무이자 할부가 되서

전 가지고 있는 카드로 무이자 할부로 결제했습니다.

반응형

자, 이렇게 공제가입까지 끝났다면

준비해야 될 사항들 준비해서

구청에 가면 됩니다!

 

구청 도착 전에!

 

공인중개사 협회 서울 남부지부에 연락하여

등록증 수령하러 간다고 말씀드리니

직접 구청에 공제가입 신고를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그리고, 공제증서 원본은 사무실로 보내주신다네요 ㅎㅎ

 

그럼 구청에 갈 때

신분증, 인장(도장)만 챙겨서 가면 됩니다.

 

대기표를 뽑고 제 차례가 왔습니다!

 

어떻게 오셨냐고 해서

등록증 교부 받으러 왔습니다

 

라고 말씀드렸더니

네? 아~ 등록증 수령하러 오셨군요

 

하셔서 조끔 민망했습니다 ㅎㅎ

나름 그래도 공부한 티를 내야되지 않나...

해서 이론으로 배운대로 교부라고 말씀드렸는데 ㅎㅎㅎ

 

머 여튼 뜻이 통하면 되지요 ㅎㅎ;;

 

준비해간 신분증과 인장을 전달드리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함께하는 중개사무소 등록 신청서를

작성 했습니다.

 

함께하는 중개사무소 등록 신청서는

1인 청년(19세~39세)에게

무료 중개 또는 법정수수료의 20% 이상 감면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청년들을 위한 것이라고 하기에 전 사인했고요.

절대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판단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ㅎㅎ

 

그렇게 2장의 서류 사인해서 전달드리니

등록면허세 납부서를 주셨습니다.

27,000원 이체했고요.

 

그리고 대망의 등록증을

수령 했습니다!

 

등록증 주실 때

제가 진짜 등록된 사람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도 주시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게시 의무 중 하나인

수수료율표도 주셨습니다! ㅎㅎ

 

글로 써서 그렇지 구청에 도착해서 등록증 받는데까지

약 15분 걸렸습니다.

무언가 후다닥 지나가서 어안이 벙벙하긴 했는데요 ㅎㅎ

 

여튼 3년 공부해서 취득한 자격증으로

등록증까지 발급받으니 새삼 느낌이 새롭더군요 ㅎㅎ

 

내용이 길어 복잡하긴 하지만

정리하면!

 

개설 통지 문자를 받으셨다면

보증보험 또는 공제가입 후

담당 지자체 방문 후

등록증 수령

 

하시면 됩니다!

 

아직! 한단계 더 남았습니다!

 

바로 사업자등록증 발급 입니다!

 

고건 다음 시간에~ ㅎㅎ

 

728x90
반응형